항목 | 세부항목 | 학기 | 월 | 프로그램 소개(굿길시스템 탑재) |
---|---|---|---|---|
학습동기 유발 | Mind school | 1 | 3월~5월 | 학생의 학습상황에 따른 자신의 정서 상태를 긍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성취목표 지향성과 같은 학습 동기를 촉진할 수 있도록 마인드 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프로그램은 3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순서대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고, 3개 프로그램을 모두 수료하면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학습전략 진단 및 컨설팅 | 진단 | 1,2 | 3월~6월, 9월~12월 |
CAT 대학적응력검사를 통해 잠재적 중도탈락 경향성과 학업 지속력을 파악하여, 대학생활 적응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에게 올바른 학교생활 적응을 도와주는 학습상담 및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U&I 학습유형검사를 통해 성격에 따라 학습 상황에서 개인이 보일 수 있는 행동 양식을 종합적으로 진단하여, 학생이 학습 문제에 관해 고민하는 심리적인 변인과 성격적인 요인을 바탕으로 가장 적합한 학습 방법에 대한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
GLC | 1,2 | 5월~7월, 3월~2월 |
학생들의 학습부진에 대하여 예방적, 처방적 접근 방식의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학습흥미 고취, 학업성취도 향상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컨설팅인 또래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
학습역량 향상 | 기초학습력 (力) |
1,2 | 5월~11월, 3월~1월 |
모든 직종에서 직업인이라면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공동적 필요한 능력인 기초학습력(core competencies)을 함양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
자기주도학습력 (力) |
2 | 9월~12월 | 학생이 학교생활에 필요한 일정을 스스로 관리하며, 당면한 학습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가기 위해 학습목표를 설정하며, 자발적이고 독립적으로 학습을 선택, 조직하여 참여하고, 자기 점검과 자기평가의 과정을 통해 성공적인 학습을 경험함으로써 학습에 대한 의미를 개인적으로 구성하는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 |
협동학습력 (力) |
1,2 | 3월~6월, 9월~12월 |
동일한 주제에 대하여 공동의 관심을 가진 학생들끼리 커뮤니티를 구성하여 고동의 목표를 설정하고 능동적으로 학습활동에 참여하는 협동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 |
반성적학습력 (力) |
2 | 9월~12월 | 다양한 형태의 경험에 참여한 이후, 경험, 신념, 자극, 정보,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신중하게 고려함으로써 학업 도전감을 갖게하고 비판적 사고를 신장시키는 반성적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 |
창의학습 성과 확산 | BRIGHT Makers Festival | 2 | 7월~11월 | 학문적 탐구를 바탕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융합적 사고를 기반으로 가치 지향적이고 창의적인 각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합니다. BRIGHT Makers Festival은 핵심역량 B.R.I.G.H.T 6개 영역별 다양한 컨테스트 및 전람회를 운영하고, 각각 우수한 수행 수준의 참가팀들을 선발합니다. |
- 학습지원 프로그램 신청GOOD-GIL 시스템